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컴퓨팅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에 접속이 가능
모바일 기기의 발전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경계가 모호해지기 때문에 기업은 미디어 태블릿 이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 수립 필요
미디어 태블릿 기술은 모바일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확대되는 방향으로 발전
컴퓨팅 앱'으로 정의하고, AR, VR, XR, MR 등의 용어는 사용하지 말 것을 명시하고 있다.
2) 제스처 인식
TV리모컨처럼 조작의 편리함은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외부 컨트롤러 없이 눈동자와 손만 움직여 파일을 열고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음성 입력(Employs Voice Input)도 가능
2. 유비퀴터스 컴퓨팅 기본개념(1)
■ 유비퀴터스 컴퓨팅 비전의 태동:
● Mark Weiser(1952-1999)가 주창
▶XEROX의 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Ubiquitous Computing을 실험(1988년)
▶컴퓨터를 사용하여 일을 하는 사람이 일보다는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해야 하는 성가심을 지적하며 인간중심의 컴퓨팅 기술로서 Ubiqu
컴퓨팅(disappearing computing)”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는 유럽판 유비쿼터스 컴퓨팅으로 볼 수 있다. 사라지는 컴퓨팅은 정보기술을 일상 사물과 환경 속에 내장하여 인간의 생활을 지원하고 개선하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흔히 사용하는 일반 사물에 센서, 구동기, 프로세서 등을 심어서 사물 고유의 기능
비전프로를 발표한바 메타버스 시장을 AR과 VR을 활용한 증강현실의 모습을 재현시켜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시켜 주는 초호과 기술의 접목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e비즈니스3공통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기로 하자